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명불허전, 렉서스 올 뉴 ES 출시

가격 대비 가치를 따지면 단연 렉서스다. 렉서스는 쓸데없는 허세도 없고, 빈약한 구석도 없다. 맹목적인 브랜드 선호가 아니라면, 렉서스는 높은 만족도를 보장한다. 그중 최고는 역시 ES다. 가장 일반적이지만 가장 매력적인 간판 모델이다. 렉서스는 2016 올 뉴 ES를 출시했다. 서울 잠실에 위치한 카페 커넥투에서 신형 ES의 큰 변화와 특징을 살펴보았다.

익스테리어 디자인 변화

2

신형 렉서스 ES는 안팎으로 신선한 디자인 변화를 주었다. 수직으로 늘어난 LED 안개등과 화살촉을 닮은 주간 주행등을 적용하고, 헤드램프는 LED 타입으로 변경했다. 사이드 라인은 풍성한 곡선미가 여전히 살아있다. 테일 램프는 LS를 연상케 하는 ‘L’자형 LED가 적용되어 다이내믹한 뒤태로 거듭났다.

인테리어 디자인 변화

3

앞서 말했던 만족감은 다름 아닌 고품질의 인테리어가 수준을 결정한다. 신형 ES는 VIP 의전차량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다. 차세대 렉서스 스티어링 휠, 숙성된 원목으로 고유의 무늬를 낸 시마모쿠 우드트림, 고급 마감재가 사용된 도어 스위치 패널, 부트타입의 기어 시프트 레버, 터치 방식의 오버헤드 콘솔 등 렉서스 고유의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는 디테일을 전트림에 적용했다.

완성도를 더한 주행 성능

4

신형 ES는 보다 쾌적하고 부드러운 핸들링을 위해 두 가지를 개선했다. 첫 번째는 구조용 접착제의 적용 범위를 확대해 차체 강성을 더 강화했다. 적용 부위는 휠 하우스와 리어 섀시 부분이다. 두 번째는 쇼크 업소버를 튜닝해 최적화 작업을 마쳤다. 덕분에 NVH 성능은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며, 핸들링 성능을 향상했다. 개선된 핸들링 성능은 차후 시승회에서 지켜볼 예정이다.

스크래치 복원 페인팅

5

또한 All New ES에는 플래그십 세단 LS에 적용된 스크래치 복원 페인팅을 도입했다. 스크래치 복원 페인팅은 자체적으로 탄력을 되찾는 소재를 사용한 도장 기술로, 자가 복원층이 얇게 코팅되어 있어 도어핸들 주변의 손톱자국이나 세차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크래치를 줄여준다.

6

렉서스 신형 ES의 엔진 라인업은 3.5ℓ V6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로 구분되며, 각각 세 개의 트림을 마련했다. ES300h의 Executive, Supreme, Premium이 각각 6370만원, 5590만원, 5180만원, ES350의 Executive, Supreme, Premium이 각각 6540만원, 5680만원, 5270만원이다. 이는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방침도 반영한 가격이며, 전체 ES 판매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Supreme 트림의 경우, 이전 모델 대비 인하된 가격이다.

글/ GEARBAX.COM 김장원 bejangwon@gearbax.com

기어박스
기어박스

Latest posts by 기어박스 (see all)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