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여행SNS’ 여행노트앤투어, 쿨리지코너로부터 5억 원 투자유치

8만 3천 지점 장소를 기반으로 여행기를 작성하여 공유하고 여행지를 추천하는 소셜여행서비스, ‘여행노트’가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로부터 5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여행노트앤투어의 '여행노트' 서비스는 여행자 친화적인 관점에서 출발했다. 여행자가 여행기를 작성하고, 여행장소와 사진을 올려 공유할 수 있으며, 개인 소장용 여행 기록으로 보관할 수도 있다. 여행장소를 기반으로 다른 사용자들의 여행기를 공유할 수 있어, 여행 지점을 기준으로 근처 맛집과  새로운 명소들을 만날 수 있다. 

여행노트앤투어는 지난 8월 하나투어의 다양한 여행상품을 여행노트 서비스에서 판매할 수 있는 협력관계를 맺고, 9월부터는 광고영업을 제휴한 온라인광고전문회사 '메조미디어'와 여행분야 모바일 광고시장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이현주 부사장은  " 모바일에 최적화된 소셜여행서비스로서 여행자 입장에서 아주 편리한 UI와 UX를 제공한다는 강점이 있고, 빠른 성장속도가 투자결정에 가장 큰 요소였다”고 설명하며, “여행 사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확장하고 있기에 향후 다양한 수익 모델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여행노트앤투어는 2013년 창조관광 아이디어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고, 2회 연속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창조관광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13년 6월에 '여행노트' 서비스를 출시한 지 2년 동안 꾸준히 사용자와 콘텐츠를 축적하며 현재 총 80,000건 이상의 여행 콘텐츠와 400,000장의 여행지 이미지 콘텐츠, 31만의 다운로드 수와 91%가 넘는 재방문율을 기록하고 있다. 여행노트앤투어가 운영하고 있는 여행노트는 웹과 앱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