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줄거리 알려줌 – 개봉영화] 아메리칸 울트라 편

스포 없이 이득만 드리는 동영상 영화 팜플렛 <줄거리 알려줌>에서 영화 ”아메리칸 울트라”의 이해에 도움이 되는 배경 설정과 주요 캐릭터를 스포 없이 알려드립니다.

[줄거리알려줌-개봉영화] 아메리칸 울트라 편  |  유튜브 영상 (보러가기)

여기, ‘울트라’라는 미 CIA의 비밀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울트라는 마약과 폭행으로 감옥 수감 된 청소년들 중 지원자를 선발하여, 그들을 최정예 비밀요원으로 만드는, 일종의 생체실험 프로젝트였는데요.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훈련도중에 정신병에 걸리거나, 사망해 버리는 문제가 발생하자, CIA 당국은 울트라 프로젝트를 폐기해 버렸고, 프로젝트의 총 책임자 ‘빅토리아 라세터’는 좌천을 당하게 됩니다.

5년 뒤, CIA에서 사무직 업무를 보고있던 라세터에게 어느날 의문의 전화가 걸려오는 데요. 울트라 프로젝트의 유일한 생존자 마이크를 CIA가 제거하려고 하니, 이를 방해하지 말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항상 마이크에게 죄책감을 느끼고 있던 라세터는 마이크를 살리기 위해, 마이크 제거 작전의 책임자 예이츠의 눈을 피해, 마이크가 은신해 있는 미국의 작은 마을 ‘리먼’으로 잠입해 들어가는 데요.

영화는, 비밀요원으로서의 모든 기억을 봉인당한 체 평범한 편의점 알바로 살고 있던 마이크가, 예이츠가 보낸 암살팀 ‘터프가이’들에게 습격을 받게 되는 내용과, 이 과정에서 ‘라세터’와 여자친구 ‘피비’의 도움으로 예전의 살인기술과 옛 기억들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뼈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영화 ’본 시리즈’에서 진지함을 뺀 자리에 ’킹스맨’의 만화 같은 핏빗 액션을 넣어 눈을 즐겁게 만들었지만, 이야기의 개연성은 조금 떨어지는 아쉬움이 있는 영화 ’아메리칸 울트라’는 2015년 8월 27일에 개봉했습니다.

 

글/ 알려줌 알려줌 ask@allyeozum.com

알려줌

알려줌

"전문가가 알려주는 알기쉬운 깊은지식"
알려줌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