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K-ICT 본투글로벌센터, 국내 데모데이 개최

K-ICT 본투글로벌센터가 지난 27일 구글 캠퍼스에서 ‘K-글로벌 본투글로벌(K-Global Born2Global) 국내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린 K-ICT 본투글로벌센터 국내 데모데이에는 건강관리 솔루션 와이유헬스, 법률 오픈 마켓 플랫폼 로켓, O2O 마켓플레이스 소프트기획, P2P를 통한 해외 송금 솔루션 니즈윅, 전문 동호회 SNS 그린라이트파트너스, 패션 웨어러블 메신저 디엔엑스, 기부문화 확산 모바일 플랫폼 소셜노트, 집단지성을 활용한 모바일 동영상 자막 서비스 사이, GIF 형식의 SNS 시끌커뮤니케니션즈, 3D 컬러링 애플리케이션 아이아라, 스마트폰을 활용한 3D 모델링 솔루션 이지벨 등 사물인터넷(IoT), 전자상거래(e-Commerce), 디지털콘텐츠(Digital Contents), 헬스케어(HealthCare) 등을 기반으로 하는 총 11개  ICT 스타트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날 법률서비스를 연결하는 오픈 마켓 플랫폼 서비스에 대해 발표한 로켓의 이건일 담당자는 “처음에 마이크 잡은 손이 떨려서 당황했지만 좋은 경험이었다. 오늘 데모데이에서 만났던 투자자들과 잘 연결,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으며, 데모데이 피칭을 지켜본 한 투자자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었던 우수 스타트업들이 있어 의미있었던 자리였다”고 평했다.

양창준 K-ICT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 사업팀장은“센터가 선발한 기업들은 글로벌 지향 사업 아이템 또는 단기간에 서비스를 출시하거나 재무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곳들이다. 이들은 1개월간 센터가 제공하는 사업 재설계(Redesign),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춘 1:1 피칭 연습 등 집중 훈련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기업으로 육성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진흙 속의 진주를 찾아 스타트업들에게 좋은 투자처와의 연계를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