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아이백팩, 위치 추적되고 무선 랜도 쓰는 웨어러블 가방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카메라 뿐만 아니라 이러한 디지털 장치를 쓰기 위한 배터리와 무선 랜 동글 같은 부수적 장치까지 좀더 편하게 들고 다니기 위해 등가방을 메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온갖 장치를 한 가방 안에 담아 다니다보면 가방 안에 복잡한 것은 물론, 가방을 도난 당했을 때 피해도 적지 않다.

최근 인디고고에서 후원 모금을 하고 있는 아이백팩도 이런 불편에 착안해 만든 백팩이다. 겉보기에는 노트북이나 여러 가지를 담을 수 있는 등가방이지만, 안을 뜯어보면 심상치 않은 부품들이 가득하다. GPS는 물론 무선랜 핫스팟 동글, 대용량 배터리, 블루투스 사운드 시스템까지 가방 곳곳에 숨겨 놓았다.

↑GPS, 무선 랜 핫스팟, 블루투스 스피커, 대용량 배터리를 담은 아이백팩

아이백팩의 GPS는 가방을 메고 움직이는 이용자의 동선을 기록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방을 도난 당하거나 읽어버렸 때 그 가방의 위치를 알려주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보낸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가방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도난 당했을 때 앱으로 내장 스피커를 작동시켜 경보음을 크게 울리는 것과 동시에 위치 추적을 할 수 있다. AT&T, 버라이존, 스프린트, T모바일 등 이동통신망을 무선 랜으로 전환하는 핫스팟도 내장해 이용자는 이 가방 곁에서 노트북과 태블릿으로 자유롭게 데이터를 쓸 수 있다.

4000mAh에 이르는 대용량 보조 배터리도 내장해 별도 배터리를 갖고 다닐 필요 없이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 등을 충전할 수 있고, 외부 USB 단자도 있어 손쉽게 다른 장치도 충전할 수 있다. 방수는 덤이고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에서도 가방의 정보와 기능을 다룰 수 있다. 현재 인디고고에서 후원 모금을 하고 있는 아이백팩은 이미 5만 달러의 후원 모금 목표를 달성한 상태다. 가방은 2016년 3월 출시된다.

글/ 테크G 테크G뉴스팀 news@techg.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