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메르세데스 AMG C63, C63 S 에디션 1 출시

메르세데스 AMG C63과 C63 S 에디션 1의 국내 판매가 시작됐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파워풀한 하이엔드 후륜구동 스포츠카 C63은 V8 4ℓ 바이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동급 세그먼트에서 최고 성능의 차량으로 거듭났다. C63 출시 기념으로 1년 동안만 생산되는 C63 S 에디션 1은 국내에 10대 한정 판매된다.

메르세데스 AMG는 C63 디자인에서 스포티함에 가장 중점을 두었다. 이는 전면부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긴 알루미늄 보닛은 아래로 낮게 퍼지는 윙과 조화를 이루며 남성적인 외양을 보여주는 두 개의 파워돔으로 꾸며져 있다. 눈에 띄는 보닛은 라디에이터 그릴까지 인상적으로 이어지며 차가 정차해 있을 때에도 달리는 것처럼 보이게 하여 C63의 질주 본능과 역동성을 강조한다.

C63은 최고 출력 476마력, 최대 토크 66.3kg·m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1초 만에 주파한다. AMG SPEEDSHIFT 멀티 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와 어우러져 스포티하면서도 효율적인 구동 시스템을 완성했다. 스포츠 변속기는 AMG DYNAMIC SELECT 기능과 결합하여 ‘Comfort’, ‘Sport’, ‘Sport +’, ‘Individual’ 총 4가지의 다양한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차량의 드라이브 시스템, 배기 시스템, 서스펜션, 스티어링 등의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C63은 변속 모드에 따라 배기음이 달라지는 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었다.  주행 시에는 상시 부드러운 배기음을 내뿜지만 고출력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시에는 강력하고 스포티한 배기음을 구현하여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선사한다.

5

C63에 기본 적용된 AMG 리어 액슬 디퍼런셜 락은 멀티 디스크 클러치와 두 개의 스러스트 링을 사용함으로써 휠의 회전속도가 다를 때 토크를 각각의 휠에 분산시켜 마찰력을 향상시키고 안쪽 휠이 헛도는 것을 방지하여 출발, 가속, 급정지 또는 코너링을 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게 돕는다.

6

C63 S 에디션 1은 C63 S의 한정판 모델답게 라디에이터 그릴, 림 플랜지, 사이드미러에 빨간색 하이라이트 장식이 돋보이며 AMG 나이트 패키지가 적용된 검정색 사이드 실 패널, 사이드 미러, 리어 스포일러, 빨간색 캘리퍼 등이 적용되었다. 또한, 빨간색 스티치가 들어간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AMG 플로어 매티, 블랙 AMG 퍼포먼스 시트 및 빨간색 벨트로 한정판 모델만의 특별함을 선사한다.

7

액티브 다이나믹 마운트는 가변식 엔진 마운트로 주행 상황에 알맞은 드라이빙 컨디션을 제공한다. 직진 시에는 마운트의 강도가 부드럽게 바뀌어 진동이 차체에 전달되지 않고 편안한 주행을 즐길 수 있으며 코너링 시에는 딱딱하게 바뀌어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8

C63 S 에디션 1에는 C63의 4가지 드라이브 모드 외에도 ‘Race’가 추가되어 가장 스포티한 레벨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AMG 퍼포먼스 배기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차량의 배기구에 두 개의 플랩이 추가되어 배기음의 특성을 더욱 강화시키며 센터 콘솔에 있는 버튼을 조작하여 배기음을 조절할 수 있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9

전자식 AMG 리어 액슬 LSD는 기계식 AMG 리어 액슬 LSD의 모든 장점을 포함하고 추가적으로 슬라럼에서나 고속 주행 중 차선 변경 시에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어 뛰어난 민첩성과 드라이빙 즐거움을 제공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는 4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를 290km/h로 상승시켜 스포티함이 극대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AMG 드라이버 패키지가 포함된다.

C63의 가격은 1억 1160만원, C63 S 에디션 1의 가격은 1억 3550만원이다.

글/ GEARBAX.COM 최재형 brake@gearbax.com

기어박스
기어박스

Latest posts by 기어박스 (see all)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