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준중형 최강자 현대자동차 아반떼 9월 출시

준중형의 최강자 아반떼가 6세대 모델로 돌아오면서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아반떼는 2010년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모델로 더욱 스포티하고 모던한 디자인에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탁월한 주행성,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 및 편의사양 등 기본기 혁신으로 재탄생한 최고의 준중형 세단이다.

신형 아반떼는 후방감지 레이더를 통해 사각지대 및 후방에서 고속으로 접근하는 차량을 인지하여 경보하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 스마트키를 지닌 채 차량 뒤쪽으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트렁크 문이 열리는 스마트 트렁크 등 최첨단 고급 안전 기술을 국내 준중형 세단 최초로 적용해 주행 안정성과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차체 기본 구조 혁신 및 초고장력 강판 비율 확대,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7개의 에어백 등 개선된 안전 장비 적용으로 국내는 물론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충돌 안전도 평가 최고 등급 성능을 확보하여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보장한다(연구소 평가 기준).

2

또한, 서스펜션 구조와 전동식 조향장치를 조정해 최상의 안정성과 조향감을 확보했으며, 흡차음재 확대 적용 등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정숙성 및 안락한 승차감을 구현했다.

현대차는 기존 U2 1.6 엔진에 7단 DCT를 장착해 고효율, 고연비를 달성했으며, 1.6GDi 엔진은 가속 응답성을 대폭 높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아반떼의 내장 디자인은 와이드한 수평형 레이아웃에 운전자 친화적 설계를 통해 정돈된 모던함과 차급 이상의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글/ GEARBAX.COM 최재형 brake@gearbax.com

기어박스
기어박스

Latest posts by 기어박스 (see all)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