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갤럭시 노트5, S펜 거꾸로 넣으면 큰일나요~

갤럭시 노트5의 S펜은 종전과 달리 펜 끝을 버튼식으로 처리해 누르기만 하면 간단히 본체에서 분리할 수 있다. 이용자가 S펜을 좀더 편하게 쓰도록만든 기능임이 분명하지만, 새롭게 적용된 이런 변화가 오히려 이용자를 곤란하게 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안드로이드 전문 블로그 안드로이드 폴리스(Android Police)가 갤럭시 노트5의 S펜 삽입구 구조에 문제가 있음을 밝힌 것.

↑갤럭시노트5 S펜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갤럭시 노트5가 전작들과 달리 S펜을 거꾸로 넣어도 아무런 문제없이 이를 받아들여 삽입구에서 S펜이 빠지지 않거나 펜 인식 기능이 고장나는 문제가 있다고 전했다. 기존 노트 시리즈는 S펜이 반대로 들어가면 끝 부분이 걸리게끔 처리되어 있어 불상사를 미리 막을 수 있었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5는 펜을 거꾸로 집어넣는 것에 대해 그 어떤 안전장치도 제공하지 않고 있다. 이에 자칫 실수를 인지하는 순간이 늦어지게 되면 S펜이 빠지지 않거나 빠지더라도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없을 정도로 손상된다고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말했다.

이를 직접 테스트 해 본 techG 기자는 펜 자체는 제대로 작동하지만 S펜을 뺄 때 실행되던 꺼진 화면 메모와 플로팅 아이콘 등 관련 기능이 작동하지 않음을 경험했다.

현재 삼성전자는 이 문제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안드로이드 폴리스가 공개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테크G 김남욱 liverex@techg.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