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화장실은?

longwoodgardens_141208_1

인터넷 투표를 통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공 화장실로 선택 받은 곳은 어디일까. 미국과 캐나다에선 매년 최고의 공공 화장실을 선택하는 투표가 열린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이 행사에서 1위를 기록한 화장실은 울창한 자연에 둘러싸인 곳이다. 필라델피아 교외에 위치하고 있는 식물원인 롱우드 가든(Longwood Gardens)의 화장실이 주인공.

이곳은 듀퐁의 설립자인 피에드 듀퐁이 만든 곳으로 막대한 재산 중 일부를 투자해 1,000에이커가 넘는 정원을 정비한 것이다. 여기에 지난 2010년 영국인 건축가에게 방문자용 화장실 실내 디자인을 의뢰해 멋진 화장실을 만들게 됐다고 한다.

화장실 통로 옆에 있는 녹색 벽은 미국에서 가장 큰 녹색 벽으로 난초와 고사리 등 식물 25종, 5만개를 심어 만든 것이다. 화장실을 기다리는 동안 식물을 감상할 수도 있다. 이 식물원은 연간 7톤에 달하는 공기 중 먼지와 유해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1위로 선정된 게 납득이 가는 또 다른 이유 가운데 하나다. 공원 입장료는 성인 20달러, 어린이 15달러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트렁크로드 이석원 lswcap@trunkroad.co.kr

트렁크로드

Trunkroad. 간선도로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간선도로는 도로망의 기본이다. 중요한 도시 사이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듯 트렁크로드는 여행을 위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연결해준다.

Latest posts by 트렁크로드 (see all)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