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홍성 카라반 에코 빌리지

당진을 지나 40번 국도를 타고 홍성으로 들어오면서 혼자 소리로

“님은 갔습니다.

아 아 사랑하는 나의님은 사랑하는 나의님은 갔습니다.

푸른 산 빛을 깨치고 단풍나무 숲을 향하여 난 작은 길을 걸어서 차마 떨치고 갔습니다.” 만해 한용운선생님의 고향 홍주(洪州)를

오늘 돌아 볼 예정이다.

홍주(洪州)란 ‘넓은 고을’이란 뜻으로, 붙여진 뜻으로 현재의 지명 홍성(洪城)으로 고쳐졌다고 한다.

역사공부는 이정도로하고 오늘의 방문지 구항면 오봉리에 위치한 지인이 오픈한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카라반에코빌리지 둘러보자

카라반에코빌리지는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 먹거리가 다양하고 풍부할 뿐만 아니라 차량으로 20∼30분 정도이동하면 골프장, 워터파크, 어린이 수영장, 페어글라이딩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업체와 공동 사업추진 협약을 하여 쌍방 이용객이 편하게 이용하도록 만들었다.

또한 주변에 남당리항, 해미읍성, 수덕사, 공리저수지등도 인근에 있어 이곳을 찾는 캠퍼들에게 지루한 틈을 주지 않을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으로 방문을 할 수 있도록 텃밭체험, 템플스테이등 과 같은 다양한 체험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등이 구성되어 있어서 가족, 친지, 동료 등이 함께 와서 농촌의 즐거움과 행복을 만끽 할 수 있는 곳으로 조성되어 있다.

특히, 봄, 가을에는 인근 서해안 바닷가에서 미식가들의 입맛을 충분히 만족 시킬 수 있는 새조개, 대하, 쭈꾸미등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들과, 전국적으로 유명한 광시한우의 진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인근 예산의 대표적인 명물중 하나인 황토사과는 맛과 향, 당도는 물론 식감이 뛰어난 과일들도 맛 볼 수 있다.

4월의 예산 벚꽃 축제, 7월의 보령 머드축제, 9월 해미읍성축제, 11월 서산버드랜드 철새축재등 다양한 계절별 축제들이 개최되어 인근 주변에 볼거리 또한 풍부하다.

카라반에코빌리지는 필자가 선비의 고장 충청도에서 가장 친한 지인인 방현만대표가 오픈한 곳이다. 구항면이 고향으로 가족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고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던 중 캠핑 카라반을 이용한 체류형 관광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농촌지역의 카라반 캠핑장은 도심에서 오는 다양한 계층과 소모임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으며 귀향, 귀촌을 계획하시는 분들과 도시인들이 고향에 대한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카라반 캠핑장 인근에 텃밭을 만들어 직접 재배하고 생산하여 가공할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들을 계획하였으며, 캠핑 카라반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농촌에 새로운 문화가 정착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 지속적으로 고향 홍성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 할 것이라고 말한다.

그의 말처럼 주변의 수천평 밭에는 고구마를 심고 카라반 앞 텃밭에는 고추와 상추등 야채를 심어 오는 고객이 직접 수확하여 먹을 수 있도록 만든 밭에는 싱싱한 채소가 여기를 운영하는 방대표의 마음처럼 풍성하게 자라나고 있다.

글/ LiveSquare 김명환과 캠핑여행하기 cartuner@naver.com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