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갖가지 알려줌-생활꿀팁] 영어 어학연수 준비 꿀팁

Luke Kim 강사가 알려드리는 영어 어학연수 준비 꿀팁!

 

첫 번째! 어학원보다는 College에서 단기간 학위 프로그램이나 자격증 프로그램을 선택하라!

사실 외국의 어학원은 한국의 원어민 수업과 크게 다른 부분이 없습니다. 강사를 제외한 구성원들도 다들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학생들이 아니기 때문에 실력도 출중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원어민과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전 College에서 자신이 앞으로 하고 싶은 분야, 혹은 관심있는 분야의 자격증을 획득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비용면에서 어학연수보다 비싸기는 하지만, 단순히 영어회화를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원어민들과 직접 수업을 같이 들으며 교류도 할 수 있고, 덤으로 자격증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일석 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지 않을까요? 토플이나 IELTs 시험 성적이 높지 않더라도, 쉽게 지원이 가능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지금 당장 리서치해보세요!

 

두 번째! 영어실력을 최대한 끌어 올리고 가라!

많은 학생들이 한국에서는 영어공부를 잘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건 필사적인 의지와 노력이 부족해서겠죠?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영어 잘할 수 있는 꿀팁’을 통해 찾아뵙기로 하구요~

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영어실력이 부족한 상태로 연수를 가게 되면, 일단 원어민과 대화할 상황에 놓였을 때 대화에 참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다양한 파티, 행사, 소셜 미디어를 통해 원어민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참여해서 좌절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일단 한국에서 ‘말하기’, 특히 ‘듣기’부분에 많은 노력과 시간 투자를 하여 공부한 후, 어학연수를 가셔서는 그동안 배웠던 것을 활용해본다는 느낌으로 가시는 게 좋습니다.

 

셋째! 동양사람이 많이 없는 소도시로 가라!

뉴욕, LA, 토론토 … 모두 대도시죠. 다양한 문화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긴 하지만, 일단 비용이 매우 비싸죠. 학비 역시 상대적으로 비쌀 확률이 높아요. 그래서 전, 어차피 1년 정도의 단기간의 생활이라면, 앞에 언급했던 자격증 프로그램을 지방 소도시의 college에서 획득하기를 추천드려요. 결국 이 모든 것은 영어 듣기, 말하기 실력을 꽤 향상시키고 가야 가능하겠죠?!

 

지금까지 영어 어학연수 준비 꿀팁 이었습니다. 자! 그럼 영어공부! 즐겁게! 열심히! 꾸준히! 하는 거 잊지마세요!

 

글/ 알려줌 알려줌 ask@allyeozum.com

알려줌

알려줌

"전문가가 알려주는 알기쉬운 깊은지식"
알려줌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