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메인보드만 5억 장… 에이수스, Z170 메인보드 공개

PC용 메인보드 제조사는 많다. 단지 1989년 이후 5억 장의 메인보드를 팔아치운 제조사라면 에이수스가 유일할 뿐이다. 이렇게 쌓인 에이수스의 실적이 메인보드의 전통적 강자를 자청할 수 있는 이유다.

메인보드의 역사를 쌓고 있는 에이수스는 새로운 프로세서가 나올 때마다 새 메인보드를 재빠르게 내놓는다. 얼마 전 인텔이 6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발표했을 때도 에이수스는 국내에 Z170 시리즈 메인보드를 판매한다는 소식을 함께 전했다. 다만 실제 제품은 19일 강남구 역삼동 프릭업(구 GOMeXP 스튜디오)에서 그랜드 런칭 쇼를 연 자리에서 공개했을 뿐이다.

에이수스가 그랜드 런칭 쇼를 통해 국내에 유통하는 Z170 시리즈 메인보드를 공개했다

에이수스가 그랜드 런칭 쇼를 통해 국내에 유통하는 Z170 시리즈 메인보드를 공개했다

에이수스가 런칭쇼에서 공개한 Z170 메인보드는 시그니처와 ROG Z170, Z170-프로 게이밍 등 세 가지 시리즈, 10가지 제품이다. 시그니처 시리즈는 에이수스의 오버클러킹 전용 마이크로 프로세서인 TPU(TurboV Processing Unit)와 에이수스 프로 클럭 테크놀러지 등 안정적인 오버클러킹을 위한 기술을 더했다.

ROG Z170 시리즈는 오버클러킹 기술은 물론 게이밍 성능을 높이기 위해 5웨이 최적화, 2세대 T-토폴로지 기술을 담았고 시스템에 설치된 수냉 펌프의 펌프 속도와 온도를 실지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센서를 넣었다. Z170-프로 게이밍은 합리적 가격에 안정적인 게이밍에 주안점을 둔 제품이라고 에이수스는 설명했다.

에이수스 코리아는 2주 전부터 국내에 출시된 Z170 시리즈가 새로운 프로세서와 램을 모두 바꿔야 하는 부담에도 불구하고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오버클러킹 성능을 안정적으로 끌어내는 능력으로 타사 대비 두 배 이상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에이수스 동북아지역 총괄 책임자 데이비드 후 지사장은 “에이수스는 수많은 포트폴리오를 가진 PC 제조사”라고 하면서도 “그 중에서도 메인보드는 에이수스를 대표하는 상품인 만큼 Z170 시리즈에서 에이수스의 최신 기술을 모두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의미를 정리했다. 

글/ 테크G 최필식 chitsol@techg.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