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앳스퀘어-세븐데이즈,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 보호 관련 업무 협약 체결

오픈형 미디어 플랫폼 ‘콘텐츠팜’을 운영하는 앳스퀘어와 저작물의 공정한 이용을 돕는 ‘카피랭커’서비스를 운영하는 세븐데이즈가 디지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와 공정 이용 및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wpid-20150819110342guu9gccyywuq0a0ontym4knyec0z7ars.jpg

세부 협력 내용은 ‘콘텐츠팜’에서 ‘카피랭커’로의 디지털 콘텐츠 공급과 ‘카피랭커’에서 ‘콘텐츠팜’으로의 공정 이용 인터페이스 지원 등이다. 양 사는 이 자리에서 각 사의 주요 서비스인 ‘콘텐츠팜(앳스퀘어)’의 콘텐츠 공정 이용과 ‘카피랭커(세븐데이즈)’의 서비스 확산에 적극 협력하고 우리나라 온라인 지적재산권 보호에 힘쓰며 각 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을 다짐했다.

한편, 세븐데이즈의 주요 서비스인 ‘카피랭커(CopyRanker)’는 온라인 상 원 저작물의 공정 이용을 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무분별하게 ‘불펌’되는 카피본을 찾아내고, 원본 콘텐츠로 누리꾼의 이용을 유도해 원 저작자의 명예를 보호하고 수익을 되돌려주는 서비스다. 앳스퀘어가 운영하는 ‘콘텐츠팜(Contents Farm)’은 현재 급변하는 미디어 소비 환경에서 창작자 및 미디어 매체가 다수의 소비자에게 양질의 창작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오픈형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