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노비즈협회 업무협약 체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이노비즈협회와 지역 창조경제 확산 및 실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기술혁신을 지원하고 협력하자는 내용이 담겨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특화 전략산업분야 기업육성 △중소기업 성장지원체계 구축 등 협력사업을 발굴 및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인재와 센터, 이노비즈 기업간 채용연계 △이노비즈기업과 예비 창업자 간 멘토–멘티 관계 구축 등을 통해 주기적인 네트워킹 협력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연구개발사업 △융복합 기술개발사업 공동 추진 △국내외 기술상담회와 전시회, 기타 행사 등에 대한 상호협조 등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경기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창조경제를 확산, 실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기술혁신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규대 이노비즈협회장은 “이노비즈기업은 1만 7천 5백여개로 소프트웨어, 정보통신, 전기전자 등 ICT관련분야가 약 48.9%로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며, “이번 경기센터와의 협약을 계기로, 이노비즈기업과 예비 창업자 간 멘토-멘티를 구축하는 등 지역 인재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사업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VentureSquare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