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뉴스 속 사연에 참여하세요’ SBS,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오픈

 '동물농장', '궁금한 이야기Y', '그것이 알고 싶다' … 뉴스 속 주인공 돕기에 동참하고 싶으신가요?'

SBS가 뉴스를 보고 시청자들이 PC와 모바일을 통해 해당 이슈에 기부나 후원을 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나도펀딩’을 오픈했다.

‘나도펀딩’은 SBS 뉴스를 포함해 방송 프로그램에 나온 사연들을 소개하고, 시청자들이 직접 후원하거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으로, 프로젝트를 개설하는 수수료를 최소화하고, 집행 내역을 SBS 뉴스 플랫폼을 활용해 공개 방송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도펀딩에는 SBS 방송 프로그램 뿐만아니라 SBS와 제휴한 사회복지단체와 기업들의 공익 캠페인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현재는 밀알복지재단과 환경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으며 SBS는 앞으로 NGO의 참여를 더욱 늘리고 개인 참여형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나도펀딩'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희망내일 프로젝트 눈사람'이라는 주제로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시범 운영해 약 1억 9천만 원을 모금한 바 있다. '나도펀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유선(070-4406-9696)과 이메일로 받고있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