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가성비 갑! 불티나게 팔리는 지프

고도로 발전된 메가시티 서울, 그곳에서 지프의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 실제로 오프로드는 없지만, 정통 SUV 브랜드 지프의 인기는 더 뜨거워졌다. 2015년 상반기 지프의 판매가 무려 40%나 성장한 것이다. 잘 포장된 아스팔트 도로를 누비는 랭글러에겐 모순같은 현상이다.

2

지프(JEEP)는 자유와 모험의 아이콘이다.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으로, 74년 역사를 자랑하는 정통 SUV 라인업을 자랑한다. 과거엔 전장을 누비며 험로를 달렸다. 특출난 오프로드 성능은 지프의 존재감이자 트레이드 마크다. 하지만 시대도 변했고, 지프도 변했다. 험로 대신 아스팔트로 포장되고, 지프는 다이내믹한 온로드 성능까지 갖추기 시작했다.

34

최근 SUV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올해 상반기 지프 브랜드는 전년 동기(1,755)보다 699대가 늘어난 2,454대를 판매하며 40%에 이르는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중형 SUV 지프 체로키는 올 상반기에만 889대가 판매되며 수입 중형 SUV 세그먼트 판매 2위에 오를 만큼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이미지 리더는 역시 랭글러다. 감성을 자극하는 터프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월 평균 100대 이상 꾸준한 판매를 이어간다.

5

뜨거운 인기에 맞춰, FCA 코리아는 지프 브랜드 역사상 처음 선보이는 소형 SUV인 올뉴 지프 레니게이드를 투입할 계획이다. 레니게이드는 강인하고 아이코닉한 외부 디자인, 동급 최강의  4X4 성능과 야무진 온로드 주행 성능, 동급 최초의 지형설정 시스템으로 무장해 젊은 소비자에게 어필한다. 뉴 지프 레니게이드는 오는 9월 출시 예정이다.

글/ GEARBAX.COM 김장원 bejangwon@gearbax.com

기어박스
기어박스

Latest posts by 기어박스 (see all)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