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쉐보레 임팔라의 등장

올해 쉐보레 최대의 기대작은 스파크와 임팔라다. 쉐보레 임팔라가 오는 9월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앞둔 가운데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풀사이즈 대형 세단의 웅장한 스타일과 동급 최고 성능의 파워트레인이 뿜어내는 품격 있는 주행 성능, 전방위 첨단 기술로 담아낸 360도 세이프티 시스템으로 무장한 임팔라는 쉐보레 제품 라인업 최상급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2

임팔라의 외관 디자인은 반세기 동안 사랑받아온 클래식 스타일링을 계승하는 한편, 쉐보레 패밀리룩을 재해석해 세련된 프리미엄 스타일을 선보인다. 전장(5110mm)이 연출하는 드라마틱한 차체 비율은 LED 포지셔닝 램프를 포함한 HID 헤드램프를 바탕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이다.

3

임팔라의 실내는 쉐보레 브랜드만의 특징적인 듀얼-콕핏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인체 공학에 기반을 둔 프리미엄 감성의 시트로 운전자와 탑승객을 안락하게 감싼다. 3중 실링 도어와 5mm 이중 접합 차음 유리가 연출하는 정숙한 실내 공간에는 부드러운 촉감의 마감 소재와 프렌치 스티칭을 적용했다.

4

시인성이 뛰어난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4.2인치 LCD 디스플레이와 결합해 차량 정보와 첨단 기능을 제어하며,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차세대 마이링크와 스마트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탑재한 8인치 전동식 슬라이딩 터치스크린이 기본 제공된다.

5

최고 출력 309마력, 36.5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6기통 3.6ℓ 직분사 엔진과 199마력, 26.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4기통 2.5ℓ 직분사 엔진을 함께 선보인다.

6

캐딜락 브랜드의 대형 세단 XTS에 적용된 바 있는 3.6ℓ 직분사 엔진은 폭발적인 가속 성능은 물론 탁월한 내구성까지 인정받은 프리미엄 파워트레인이며, 2.5ℓ 직분사 엔진에는 스탑 앤 스타트 시스템이 동급 가솔린 모델 중 최초로 적용돼 고른 가속성과 고효율 퍼포먼스를 연출한다.

7

임팔라는 앞좌석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포함해 총 10개의 에어백을 기본 적용하고 동급 최초로 운전석 및 동반석 무릎 에어백을 탑재했다. 또한, 통합형 바디 프레임을 기반으로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차선변경 경고 시스템과 같은 프리미엄 안전 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제공한다.

임팔라의 판매 가격은 2.5ℓ LT 3490만원, 2.5ℓ LTZ 3851만원, 3.6ℓ LTZ 4191만원이다.

글/ GEARBAX.COM 최재형 brake@gearbax.com

기어박스
기어박스

Latest posts by 기어박스 (see all)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