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뚜껑 열린 페라리 488 스파이더

페라리의 퍼포먼스를 담당하는 488 GTB가 뚜껑을 열었다. 페라리는 궁극의 파워와 드라이빙 쾌감을 자랑하는 ‘488 스파이더’를 최초로 공개한다.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V8 터보 엔진과 더불어 페라리 전매특허인 접이식 하드톱을 탑재해, 슈퍼카의 뜨거운 성능과 스파이더의 시원한 오픈 에어링을 선사한다.

43

페라리를 소개하면서 성능 얘기를 빼놓을 수 없겠지. 페라리 488 스파이더는 알루미늄 섀시와 차체, 새로운 V8 터보 엔진뿐만 아니라 공기역학과 차량 동력학 등 슈퍼카의 기술력에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한다. 엔진은 최근 선보인 488 GTB와 동일한 V8터보 엔진이다. 최고 출력 670마력을 내며 최대 토크는 77.5kg·m에 달한다. 0-100km/h 가속은 단 3. 0-200km/h 가속은 8.7초 만에 돌파한다.

6

페라리는 세계 최초로 미드리어 엔진 차량에 접이식 하드톱을 장착한 자동차 제조사다. 한마디로 더 가볍고 완벽하게 접히는 루프를 보여준다는 것. 488 스파이더의 공기역학은 다운포스를 향상시키면서도 저항은 줄였으며 오픈톱 차량에 최적화된 실내 공기 흐름을 보인다. 접이식 하드톱은 엔진의 열을 낮추기 위해 컴팩트한 형태로 두 부분으로 나뉘어 접힌다. 개폐시간은 단 14.

2

488 스파이더는 이전 스파이더 모델에 비해 9% 이상 빠른 반응 속도를 보인다. 디자인 면에서는 오픈톱 드라이빙에 최적화되었고, 편안함을 위한 요소도 놓치지 않았다. 보다 역동적인 성능을 실현하기 위해 페라리 개발팀은 기계 설비와 전자장치를 더욱 발전시켰다. SSC2(Side Slip Angle Control) 시스템은 이러한 장치들과 완전히 통합되었고, 그 결과 458 스파이더보다 12%나 빠른 가속력으로 코너를 빠져나간다.

5

488 스파이더의 공식 출시는 오는 9월에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에서 있을 예정이며, 페라리 홈페이지(ferrari.com)에서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글/ GEARBAX.COM 김장원 bejangwon@gearbax.com

기어박스
기어박스

Latest posts by 기어박스 (see all)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