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페녹스VC 코리아, 국내 상장사와 함께 스타트업 M&A 시장 진출

페녹스 벤처캐피탈 코리아(FENOX VC Korea)는 다양한 산업의 상장 기업과 함께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인수 합병하는 ‘스타트업 M&A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8일 밝혔다.

페녹스 VC 코리아는 스타트업과 상장기업 간 자문을 통해 인수합병 가격 산정과 협상, 경영 지원 등을 제공하고 상장기업이 가진 산업별 성공 엔진과 내부 자원들이 원활하게 스타트업에 공유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 발굴 및 상장 기업과의 협력을 위해 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 기술보증기금, 사단법인 창조경제연구회 등과 함께한다.

페녹스 VC 코리아 유석호 대표는 “수 차례의 M&A를 통해 회사를 매각한 경험과 거래소 상장사를 인수함으로써 우회 상장에 성공한 경험을 비춰봤을 때, 이러한 방법이 스타트업이 빠르게 자본시장에 진입 할 수 있는 최선”이라며, ”좋은 비즈니스 모델로 창업하면 언제든지 팔 수 있다는 희망이 현실이 될 때 또 다른 창업을 꿈꾸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페녹스 VC 코리아의 클라우스 빌히(Klaus H. Wilch) 심사역은 "IT, 바이오, 광고 & 미디어, 금융(Fintech), 교육, 여행, 유통, 제조, 게임, 헬스케어까지 10가지 산업군을 대상으로 분야별 지주회사가 될 대표 상장기업들을 검토하고 있다"며, "현재 바이오 및 광고 산업의 스타트업을 함께 발굴할 상장기업들이 확정 단계에 있으며, 산업별 대표 상장기업 리스트를 확정해 스타트업과 상장사를 묶는 M&A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페녹스 VC 코리아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국내 M&A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지난 6월 우수 스타트업이 상장기업과 만날 수 있도록 대규모 행사를 개최한 데 이어, 대기업과 상장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꾸준히 M&A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