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작지만 강력한 쉐보레 트랙스 디젤!

쉐보레의 소형 SUV 트랙스가 독일산 1.6ℓ 친환경 디젤 엔진과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고 9월 본격 판매 개시에 앞서 사전 계약을 받는다. 지금까지 가솔린 엔진만 판매했던 트랙스가 디젤 모델 투입으로 판매량을 한층 끌어올릴 전망이다.

sdfdd

트랙스 디젤은 GM유럽 파워트레인이 개발하고 독일 오펠이 공급하는 4기통 1.6 CDTI 디젤 엔진과 GM 전륜구동 차량 전용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다. 유로 6 환경기준을 만족하며, 최대 출력 135마력과 최대 토크 32.8kg·m의 성능을 낸다.

독일 오펠의 첨단 디젤 엔진 개발 기술이 집약된 1.6 CDTI 엔진은 견고하고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차체 경량화에 기여했다. 유럽 시장에서는 오펠의 대표 모델인 모카와 아스트라에 적용되며 정숙성과 획기적인 효율성으로 정평을 얻고 있다.

3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는 내부 효율을 기존 모델 대비 20% 개선하고 기어비를 최적화해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했다. 또한, 가속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주행 여건을 가리지 않는 높은 수준의 실주행 연비로 주행의 재미와 경제성을 동시에 선사한다. 복합연비는 14.7km/ℓ(고속주행 연비 16.4km/ℓ, 도심주행 연비 13.5km/ℓ).

4

트랙스는 차체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66% 이상 사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운전석과 동승석, 앞좌석 사이드 및 측면 커튼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과 차체 자세 제어장치를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트랙스 디젤의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 LS 2195만원, LS 디럭스 패키지 2270만원, LT 2355만원, LT 레더 패키지 2436만원, LTZ 2495만원이다.

글/ GEARBAX.COM 최재형 brake@gearbax.com

기어박스
기어박스

Latest posts by 기어박스 (see all)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