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뱅크웨어글로벌, 중국 앤트파이낸셜 그룹으로부터 투자 유치

금융 IT 전문회사 뱅크웨어글로벌은 최근 중국의 앤트파이낸셜 그룹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중국의 금융서비스 기업 앤트파이낸셜 그룹은 알리바바그룹의 관계사이며 국내외에 널리 알려져 있는 '알리페이' '마이뱅크'의 모기업이다. 

뱅크웨어글로벌은 2010년 6월 시작해 현재 120여 명의 소프트웨어 및 컨설팅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는 금융 소프트웨어 전문회사다. 은행의 코아뱅킹 패키지, 금융상품 팩토리, 자바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등의 소프트웨어 제품을 자체적으로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금융 컨설팅과 SI 서비스도 제공한다. 

뱅크웨어글로벌은 창업 이래로 중국공상은행, 중국건설은행, 중국농업은행 등 초대형은행의 핵심시스템 설계 및 구축에 참여하여 중국 은행권에서 좋은 평판을 받아 왔다. 또한 최근 국내에서도 화두가 되고 있는 인터넷 전문은행 ‘마이뱅크’의 기간시스템 개발 프로젝트에도 참여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뱅크웨어글로벌 이경조 대표는 “금융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해외 대기업의 자본을 유치한 것은 국내 핀테크 기업이 실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우리가 개발한 금융관련 소프트웨어를 앤트파이낸셜이 운영하는 금융클라우드 상에서 판매하여 본격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는 것이 더 큰 의미가 있으며 이미 몇 건의 사업 수주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