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팀블라인드, 미국 아마존에 블라인드 서비스 출시

직장인 전용 SNS 블라인드(BLIND)를 서비스하고 있는 팀블라인드는 미국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에 블라인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아마존은 전자상거래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사업인 아마존 웹서비스(AWS), e북 단말기 ‘킨들’ 등 다채로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고, 로봇 물류시스템, 드론을 통한 무인배송, 아마존의 자체 스마트폰 OS를 탑재한 파이어폰 출시 등 끊임없는 혁신을 시도해온 기업이다.  

블라인드는 직장인 소셜네트워크 ‘링크드인(LinkedIn)’ 직원을 대상으로 미국 지역 서비스를 출시한데 이어 이번 아마존에 블라인드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미국 내 유명 IT 기업들에 차례로 블라인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팀블라인드 정영준 공동대표는 "국내에서도 상이한 직무를 담당하는 부서간의 협업이 많고, 모바일 서비스에 친숙한 이커머스 기업들이 블라인드를 가장 왕성하게 쓰고 있다”며. “아마존도 부서 간 협업 이슈가 많고, 지속적인 혁신이 요구되는 조직인 만큼 블라인드를 통해 왕성한 소통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블라인드는 현재 한국에서 497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IT, 은행, 건설, 항공, 유통 등 다양한 업계의 소통공간 '라운지'를 통해 서로의 업무강도, 연봉, 분위기 등 지인이 없으면 알기 어려웠던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