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마이돌’과 ‘인앤코리아’ 전략적 MOU체결

전 세계 스타를 좋아하는 팬들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마이돌과 방송 협찬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 ‘아이티비스타일’ 운영사인 ㈜인앤코리아가 ‘조공커머스’ 사업 추진을 위해 전략적 MOU를 채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조공커머스’란 팬들이 스타와 관련된 상품을 구매함에 따라 해당 스타에게 선물을 하거나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를 할 수 있는 콘셉트의 커머스로, 기존에 팬들이 스타에게 ‘조공을 받친다’ 라고 말하는 것에서 그 이름을 가져왔다. 최근 팬들이 스타에게 ‘조공’이라는 이름으로 선물, 기부하는 금액이 수 천 만원에 이를 만큼 사회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이돌 서비스를 사용하는 해외 유저들에게 MBC 및 기타 방송 콘텐츠에 노출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마이돌 서비스 사용자들을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가 방송에서 착용하거나 사용했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할 때마다 스타에게 선물을 보내거나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를 할 수 있게 된다. 스타에 대한 팬들의 충성도를 바탕으로 방송 상품을 전 세계에 빠르게 홍보,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마이돌은 스타와 가상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마이돌’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는 회사로 지난 6일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바 있다. 전체 다운로드 중 80% 이상이 중화권 지역일 뿐만 아니라 동남아, 남미 등 지역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트래픽을 바탕으로 스타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관련된 콘텐츠나 상품을 유통,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해나고 있는 중이다. 

(주)인앤코리아는 14년 된 IT기반의 많은 노하우를 자랑하는 유통회사로 지난 2013년부터 iMBC와 제휴를 맺고 방송 협찬 상품 소개 및 판매 사이트인 ‘아이티비스타일’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의 한국드라마 열풍으로 방송 협찬 상품을 찾는 해외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중국 및 해외지역을 타겟으로 많은 큐레이션 비지니스를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면세점들과 전략적 상품공급권을 따냈으며 중국 대련정부와 보세구역의 MOU를 체결한바 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글/ Moana Song moana.song@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