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실내에서도 길 잃는 길치를 위해…네이버 지도, 전국 328개 시설 실내지도 확대 제공

네이버가 전국 주요 교통•상업 시설로 실내지도 제공을 확대해 이용자 편의를 높인다.

네이버는 최근 다양한 매장과 편의시설을 갖춘 대규모 시설이 늘어나고 있는 경향을 반영해 실내지도의 제공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으로 이용자들은 네이버 지도를 통해 국내 주요 시설의 내부 모습을 미리 확인하고 복잡한 실내에서도 원하는 곳을 보다 쉽게 찾아갈 수 있게 됐다. 이용자들이 네이버 지도앱에 접속하면 해당 건물 내 층별, 업종별로 입점한 매장들의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엘리베이터,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 위치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부 건축물 대상으로 파노라마 형태의 실내뷰를 구현해 360도 전 방향에서 실제 내부의 생생한 모습까지 알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네이버는 인천국제공항, 서울역, 고속터미널과 같은 주요 교통시설부터 코엑스몰, 타임스퀘어, 이케아 광명점 등의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총 328개 시설의 실내지도를 제공하게 됐으며 앞으로 제공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김민오 지도지역셀장은 “네이버 지도는 이용자들의 생활 속 불편을 최소화하고 보다 스마트한 지도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위치 서비스 기반 경험을 다양화하기 위해 최근 적용된 1,600개 샵윈도 오프라인 매장과의 연동과 더불어 쇼핑을 포함한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의 연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PC와 iOS앱에 선적용된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버전에도 곧 적용될 예정이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