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국민 10명 중 7~8명 게임 이용, 대부분 모바일 게임 즐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내 게임 이용자 1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2015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결과를 15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2014년 7월 이후 1회 이상 게임을 즐긴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온라인, 모바일, 패키지, 비디오콘솔, 휴대용콘솔, 아케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별 이용현황 및 특성을 담았다.

플랫폼별 이용 비중을 보면 모바일게임(86.2%)이 가장 높았고, 온라인게임(60.3%), PC용 패키지게임(20.9%), 휴대용콘솔게임(9.9%), 비디오콘솔게임(9.5%), 아케이드게임(8.1%) 등이 뒤를 이었다.(중복응답)

이번 조사와 함께  일반인 4,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일반 국민의 게임 이용률' 조사에서도 모바일게임(64.0%)이 가장 높았고, 온라인게임(43.0%)이 그 뒤를 이으며 게임 이용자 대상 조사와 유사한 결과를 보였다.(중복응답)

'일반 국민의 게임 이용률' 조사는 지역/성별/연령별로 인기 통계에 맞게 표본구성해 진행되었으며, 일반인 중 게임을 이용하는 비율이 74.5%로 높게 나타난 점 역시 주목할 만 하다. 

이번 조사 결과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콘텐츠 지식' 코너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국내 게임 이용현황을 파악하는데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