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MS 유니버설 폴더블 키보드, 주머니에서 서피스 키보드를 꺼낸다?

0

↑MS 유니버설 폴더블 키보드(Universal Foldable Keyboard) (사진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 서피스 태블릿 전용 키보드인 타이핑 커버는 두께는 얇지만, 키를 누르는 느낌이 의외로 좋다는 평을 받았다. MS는 지난 MWC 2015에서 이 기술을 응용해 접어 다닐 수 있는 유니버설 폴더블 키보드(Universal Foldable Keyboard)를 깜짝 공개했고, 이제야 이 제품의 일반 판매를 시작했다. 유니버설 폴더블 키보드는 블루투스 기반의 접이식 무선 키보드로 윈도폰과 윈도 태블릿은 물론 아이폰과 아이패드 같은 iOS, 안드로이드 등 대부분의 운영체제와 호환된다. 

유니버셜 폴더블 키보드는 1회 충전으로 3개월 동안 쓸 수 있고 USB 단자를 이용해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 거의 모든 블루투스 키보드가 1개의 장치만 쓸 수 있는 것과 다르게 이 키보드는 2개 장치를 함께 페어링할 수 있고,  키보드 위의 버튼만 누르면 다른 장치로 재빨리 전환할 수 있다. 전원은 키보드를 펼치면 켜지고 접으면 꺼진다. 물이나 음료를 흘려도 닦아내면 아무 문제없이 쓸 수 있는 수준의 생활 방수도 곁들였다. 유니버설 폴더블 키보드는 마이크로소프트 리테일 스토어와 아마존 등 온라인을 통해 $99.95 에 구입할 수 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글/ 테크G 김남욱 liverex@techg.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