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동훈 COO 신임 대표로 선임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게임 퍼블리싱과 플랫폼 사업을 담당하는 그룹 계열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신임 대표로 이동훈 그룹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동훈 신임대표는 서울대학교 국제 경제학 학사와 경영학 석사 출신으로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했다. 맥킨지와 두산 등에서 약 20여 년간 대규모 신사업 개발과 글로벌 사업 운영 경력을 이어왔고, 특히 글로벌 인수합병, 전략적 제휴, 운영 혁신과 현지화 등 도전적 성장 목표를 성공적으로 구현한 ‘혁신을 통한 세계화(Globalization)’ 프로젝트에 특화된 전문 경영인이다.

이동훈 신임대표 선임으로 메가포트는 앞으로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스토브(STOVE)’와 출시 예정인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이 대표는 권혁빈 회장과 지속적으로 그룹 전반의 이슈를 상의하는 기존 그룹 COO의 역할을 유지하되, 메가포트의 대표로서 빠른 의사결정 및 실행을 통해 사업의 조기 안착을 실현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 대표의 경력과 메가포트의 사업 방향성이 잘 부합한다고 보고 메가포트의 경영을 주도할 인물로 낙점했다고 밝혔다. 이동훈 신임대표는 스마일게이트에 합류한 이래 지난 1년여간 그룹 및 메가포트의 COO로서 권 회장과 함께 그룹의 사업방향 특히 플랫폼 사업의 방향성 구체화와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스토브(STOVE)의 출시를 주도하는 등 업무 추진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동훈 신임 대표는 “다른 어떤 산업분야와 비교해도 게임산업은 미래 지향 산업으로서 큰 가치를 지니고 있어 스마일게이트에 합류했다”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준비하고 있는 플랫폼과 다양한 게임 서비스의 글로벌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