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스타트업 경진대회,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6개 지역 콘텐츠코리아랩, 중앙일보, 다음카카오가 공동으로 대규모 스타트업 경진대회인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를 13일부터 가진다.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는 콘텐츠 산업의 유망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한 민·관·언 합동 대규모 경진대회로,  올해 처음 개최한다. ▲뉴미디어 콘텐츠(뉴스 및 정보, 웹드라마, 동영상 서비스, 모바일 앱 등), ▲모바일 게임, 총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해당 분야의 예비 창업자와 설립 5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8월 14일까지 이메일(startup@kocca.kr)로 신청하면 된다.

서울 및 각 지역별 콘텐츠코리아랩(경기, 인천, 대구, 부산, 경북, 전북)에서 신청 자료를 바탕으로 결선 진출 20개 팀을 선발하고, 지역 예선을 통과한 20개 팀은 사전 워크숍을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며 더욱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수립한 후 결선에 참여하게 된다.

결선 심사는 9월 10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되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인 대상 1팀, 각 부문별 최우수상 2팀 , 우수상 1팀 등 총 7개 팀을 선발한다.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각 500만원, 300만원, 100만원 씩의 상금을 수여하며, 단 모바일 게임 부문의 경우에는 별도의 상금없이 팀별 1,000만원 상당의 개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상 수상자에게는 '2016년 창업발전소' 스타트업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모든 수상자에게 사업화 지원과 중앙일보, 다음카카오 등과 사업 연계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후 지원도 실시할 방침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박경자 콘텐츠코리아랩 본부장은“국내 콘텐츠 스타트업에게 동기부여를 하고, 이를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대회를 마련했다”며, “사업화와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는 만큼 기발한 상상력과 창의력이 넘치는 스타트업이 많이 참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