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K-ICT 본투글로벌센터, 15일 시스코 GCoE와 링크데이 개최

K-ICT 본투글로벌센터가 시스코 만물인터넷 혁신센터(Cisco GCoE)와 함께 IoT, IoE  분야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솔루션 개발 지원에 나선다.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오는 15일 테크 세미나 ‘링크 데이(Link Day)’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IoT, IoE에 적합한 서비스를 개발 중인 스타트업 개발자들에게 관련 분야 전문가를 직접 만나 피드백을 듣고, 함께 개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테크 세미나에서는 시스코 GCoE 관계자가 직접 나서 IoT 기술 관련 추진사업에 대한 설명과 스타트업 기술지원 내용 등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시스코 GCoE와 국내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간 시너지 창출의 기회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이번 테크 세미나 참석한 기업을 대상으로 시스코 GCoE에서 운영하는 솔루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에 참가, 협력 할 수 있는 제안서 제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1차 선발 기업 10개사는 시스코 GCoE 전문가들이 직접 개발에 필요한 정보 제공 및 개발 가이드를 코칭한다. 1차 선발 기업 중 최종 1개 기업은 시스코 GCoE 인프라를 무상으로 사용하고, 시스코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한 멘토링, 글로벌 파트너 에코 시스템인 시스코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한 API, SDK열람 권한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오덕환 K-ICT 본투글로벌센터장은 “본투글로벌센터 링크데이가 비즈니스에서 기술 분야 협력으로 스타트업에게 주어지는 기회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링크데이도 Cisco GCoE와 국내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시너지 성과를 창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스타트업 개발자들은 기술 관련 도움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기업 및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코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테크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은 K-ICT 본투글로벌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