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케이크라우드펀딩 데모데이 24일 개

한국크라우드펀딩기업협의회가 회원사인 인크오픈트레이드가 24일, 서울 역삼동 마루180에서 크라우드펀딩 기업설명회, 케이크라우드펀딩 데모데이(K-Crowdfunding Demoday) 행사를 공동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크라우드펀딩에 관심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4개 기업이 사업을 소개하고, 대중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설명회에 참가하는 창업기업은 단순한 옥탑방을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시키는 프리바아워경리단길, 다양한 운동을 하나의 가격으로 제공하는 ‘클래스픽’을 서비스하는 픽플컴퍼니, 문화를 인연으로 만나게 해주는 위팅, 애완견 용변처리기를 개발한 클린포펫 등 4개 업체이며, 인크와 오픈트레이드에서는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성공스토리’와 ‘직장인이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발표한다.

고훈 인크 대표는 “이제 만 1년에 접어든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시장의 인지도가 아직은 낮기 때문에, 대중들이 직접 창업기업의 대표를 만나 사업에 대한 소개를 듣고 질문과 답변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고용기 한국크라우드펀딩기업협의회 회장 겸 오픈트레이드 대표는 “한국 크라우드펀딩 시장이 더욱 커지기 위해서는 플랫폼들이 선의의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서도 서로 긴밀하게 협력해야 한다”면서, 향후에도 협의회 회원사들 뿐만 아니라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다양한 참가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케이크라우드펀딩 데모데이에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온오프믹스에서 사전신청 하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글/ VentureSquare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