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르호봇,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 ‘팁스(TIPS)’ 운영사로 선정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가 전북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회사, 캠틱종합기술원과 함께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인 ‘팁스(TIPS :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s)’ 운영사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르호봇은 이번 팁스 운영사 선정으로 전북지역 창업기업들을 정부에 추천하고, 지역산업의 수도권 진출뿐만 아니라 중국과 베트남 등 아시아권 진출을 지원할 방침이다.중소기업청이 운영하는 팁스는 민간 운영사가 정부 육성이 필요한 스타트업을 추천하고, 정부는 창업에 필요한 자금 등을 지원하는 민관협력 프로그램이다. 추천받은 스타트업은 초기 R&D 비용 5억 원 등 최대 9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최강모 르호봇 EG Lab 소장은 “이번 팁스 운영사 선정으로 르호봇의 풍성한 인큐베이팅 역량을 전북지역 창업기업들에도 전파할 수 있게 됐다”면서 “계속해서 전북 창업기업의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는 국내외 43개 센터에서 4천여 개의 입주기업을 보육하고 있는 민간 인큐베이터다. 사무공간과 더불어 비즈니스 영역별 전문가 연결 서비스,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유/판로 지원 프로젝트, 자금 대출 연결 행사 등 통합적인 사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글/ VentureSquare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