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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테이블, 중국최대 레스토랑 정보 서비스 기업 다중디엔펑과 계약 체약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 석박사 출신들이 모여 만든 외식전문 빅데이터 분석기업, 레드테이블(RED TABLE)이 중국 최대 O2O 기업과 음식 관광 상품 판매계약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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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스타트업 지원 전문기관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이자 입주사인 레드테이블이 지난 10월 중국 최대 레스토랑 정보 서비스 기업으로 알려진 ‘다중디엔핑’(Dianping-大众点评)과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품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레드테이블은 글로벌 빅데이터 수집,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진짜 한국인이 좋아하는 레스토랑을 소개하고 모바일로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글로벌 레스토랑 마케팅 플랫폼 레드테이블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계약체결로 레드테이블은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개발한 음식관광 상품을 중국 최대 레스토랑 정보 서비스 기업인 다중디엔핑 에 공급,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다중디엔핑은 지난해 10월 중국 최대 소셜커머스 기업 메이투안(Meituan-美团美团)과 합병한데 이어 올해 1월 중국 인터넷 업계 최대 규모인 33억 달러의 자금조달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바 있다.

글/ VentureSquare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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