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로아컨설팅, ‘IoT 플랫폼 구축 성공사례를 통한 디지털 변혁 보고서’ 발표

플랫폼 전략 컨설팅 기관 로아컨설팅이 ‘사물인터넷 기술을 통한 기존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변화와 혁신’이라는 주제로 사물인터넷 플랫폼 구축 성공사례를 정리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디지털 변혁’의 이론적 토대를 바탕으로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디지털 활용에 의해 완전히 새롭게 변혁되는 실제 사례를 담고 있다.

심층 사례 분석으로는 ‘달리웍스(Daliworks)’의 사물인터넷 플랫폼 소프트웨어인 ‘씽플러스’의 구축 성공사례를 정리,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 병원(병원 내 모니터링 제어를 위한 테스트 베드 구축)’과 ‘스마트 팩토리(공정 정보 통합 및 불량률 저감을 위한 시스템 구축)’ 사례를 바탕으로 관리/운영 솔루션 측면보다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통해 기업 스스로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변혁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는 점을 보고서는 강조하고 있다.

김진영 로아컨설팅 대표는 “산업 현장의 주요 데이터를 수집/정리한 데이터 자산화(Data Asset)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가 중심이 되는 사업구조로의 전환이 가능하다”라며 “달리웍스의 ‘씽플러스’ 사례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대표적 케이스로 평가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 VentureSquare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