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왓챠플레이, 미드 ‘워킹데드 시리즈’ 신규 서비스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가 역대 미국 케이블TV 드라마 시청률 1위를 기록한 ‘워킹 데드(The Walking Dead)’ 시리즈를 신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워킹 데드’ 시리즈는 2010년부터 미국 케이블 방송사 AMC에서 제작,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다. 원작은 미국 만화작가 로버트 커크먼(37)의 좀비 만화 ‘워킹 데드’다. 영화 ‘쇼생크 탈출(1994)의 감독 프랭크 다라본트(57)가 ‘워킹 데드’의 제작, 각본, 연출을 담당하며 극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왓챠플레이가 미국 드라마 ‘워킹데드’를 신규 서비스한다. (사진=워킹데드 스틸컷, 왓챠플레이 제공)

단순한 좀비 액션물이 아닌, 인간 심리를 치밀하게 묘사하는 휴먼 드라마로, 에미(Emmy)상을 수상하고, 전 시즌 평균 로튼토마토 지수 86%를 기록하는 등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미국 최대 유료 케이블 채널 HBO가 보유한 케이블 TV 드라마 시청률 1위 기록(‘소프라노스’의 1340만 시청자)을 넘어서는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박태훈 왓챠플레이 대표는 “TV 드라마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워킹 데드’를 왓챠플레이를 통해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킬러 콘텐츠를 확보하며 왓챠플레이 이용자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글/ VentureSquare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