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스타트업 고 글로벌 랩 참가 스타트업 모집, 해외 투자자 설득하는 법 알려준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11월 2일까지 ‘스타트업 고 글로벌 랩’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지원 요건은 창업 7년 이내 ICT분야 스타트업 또는 벤처이며, 미국 KIC 현지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합격 시 참여가 가능한 팀이면 된다.

g31019

해외 스타트업 경진대회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선발되기 위해서는 투자자 및 심사위원들 앞에서 사업 현황과 앞으로의 장래성 등을 효과적으로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중요하다. 이는 팀원 대부분이 엔지니어나 프로그래머 출신으로 이루어진 대다수 국내 IT 스타트업에게는 해외 진출에 있어서 가장 큰 장벽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국내 IT 스타트업들의 이런 고충을 해결하고 성공적인 해외 진출 및 타겟 시장 안착을 돕기 위한 사전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스타트업 고 글로벌 랩’을 기획했다. 선발 팀들은 약 6~8주 동안 해외 진출에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비즈니스 멘토와의 네트워킹 및 1:1 멘토링, 그리고 투자자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키기 위한 피치 코칭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우수한 성적으로 프로그램을 수료한 팀에 대해서는 미국 KIC의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션 정규과정, 그리고 보스턴 매스챌린지 입과 준비과정 심사 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합격 팀에게는 현금 500만 원 및 왕복항공권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미국 글로벌혁신센터(KIC)의 적극적인 지원과 사전 교육에 힘입어, 최근 벤처 경진대회의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매스챌린지에서 이와이엘(EYL)과 옵티메드가 최종 본선에 진출한 바 있다. 이러한 지원을 더 많은 스타트업에게 제공하고자 이번 ‘고 글로벌 랩’을 추진하고자 하며, 미국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창업가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 규모는 최대 15개 팀이며, 신청서 마감은 11월 2일 오후 6시까지다. 홈페이지 지원서 양식을 작성해서 첨부파일과 함께 이메일(GoGlobalLab16@gmail.com)로 송부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선발된 팀들은11월 15일부터 약 8주 간의 교육 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미국 KIC의 실리콘밸리 또는 워싱턴 DC(매스챌린지 대비) 정규 프로그램은 선발 팀 별 심층 인터뷰 및 별도의 심사 과정을 통해 선발된다.

글/ VentureSquare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