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야놀자 TV, 출시…키리스 등 사물인터넷 도입 본격화

숙박 O2O 기업 야놀자가 중소형 숙박업소용 스마트TV 서비스 ‘야놀자TV’를 공식 출시했다.

야놀자TV는 중소형 숙박업소를 위한 스마트TV 서비스다. 현재 야놀자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약 1백여 개의 숙박업소, 3천여 개의 객실에 설치돼 있다. 야놀자TV가 설치된 업소 객실에 고객이 입장하면 TV 영상을 통해 환영인사를 건네며, TV 메인 화면에는 영상 콘텐츠와 함께 이벤트 배너를 확인할 수 있다. 메뉴카테고리에서는 숙소정보, 객실 안내, 인터넷, 영화, TV다시보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설치는 기존 TV 셋톱박스에 ‘야놀자TV’ 어플리케이션(셋톱박스용 응용프로그램)만 있으면 된다.

미디어 콘텐츠 외에도 퇴실 알림, 원격 룸서비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언어 또한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해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스마트폰이나 PC로 관리할 수 있다.

모델이 ‘야놀자TV’ 출시를 기념하여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앞으로 야놀자는 인포메이션 채널을 통해 숙소 주변 관광지, 맛집, 날씨 정보 등을 제공하는 등 특급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는 “야놀자TV는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이용 만족도 증대를, 숙박업소에는 고객유치 및 재방문율 증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서비스 품질 향상과 차별화된 맞춤 콘텐츠 제공으로 중소형 숙박업소에 대한 인식을 전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야놀자는 IT업계 화두로 떠오른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중소형 숙박 시설에 도입, 키가 없어도 문을 여닫을 수 있는 키리스 시스템, 동작 감지 센서 등이 적용된 IoT 시스템 객실을 선보인 바 있다.

글/ VentureSquare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