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리테일 전문 컨퍼런스 케이샵 2016, 9월 28일 개최

킨텍스가 직접 주최하는 리테일 전문 컨퍼런스 케이샵이 오는 9월28일~30일, 3일간 개최된다. 이샵 2016 컨퍼런스는 모바일 트렌드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유통시장을 분석하고, 옴니채널 시대의 고객유치 및 매출향상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행사다.

최근 유통시장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상거래에서 벗어나 온라인, 모바일, 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O2O, 핀테크, IoT, VR 등 여러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을 펼쳐야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구조이다.

이에 3일간 30여개 전문세션으로 구성되는 케이샵 2016 컨퍼런스는 리테일 시장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매장 디자인 전략, 고객경험 향상 전략을 주제로 하여 업계 실무자들의 생생한 경험 및 현장 사례를 접할 수 있다고 한다.

AT커니 심태호 파트너의 ‘글로벌 유통산업의 디지털 메가트렌드’를 시작으로 HP 김현우 차장의 ‘Mobile을 활용한 Retail 매장의 변화’, CJ CGV 이찬 과장의 ‘리테일 마케팅에서의 Store Development 중요성’, 우먼스톡 김강일 대표의 ‘비디오 커머스 운영사례 및 V-콘텐츠 마케팅 활용방안’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킨텍스에서 직접 주최하는 행사인만큼 경기도, 고양시,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후원하는 등 공신력있고 체계적인 내용으로 꾸며진다.

‘Future Retail for Smart Customers’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대형유통사 및 유통기업, 매장 점주 및 관련기관 관계자가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킨텍스 김용우 팀장은 “K Shop 2016 컨퍼런스는 최근 업계 이슈와 핵심 차별화 전략에 대해 준비했다.”며, “유통업계 실무자들이 급변하는 환경을 파악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한 전략 수립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입을 위한 해법을 찾는데 유용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글/ VentureSquare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