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예선 시작

㈜넥슨(대표 박지원)은 ‘제1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 2016)’의 예선대회를 9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NYPC 2016 예선대회는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청소년(12~18세)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과제 해답을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열흘간 진행된다. 예선 상위 득점자 50명은 오는 10월 22일(토) 경기도 판교 넥슨 사옥에서 본선대회를 치른다.

예선 기간 중 세 차례에 걸쳐 스테이지가 순차 오픈 되며, 각 스테이지 마다 게임에서 모티브를 얻은 다양한 내용과 난이도의 문제(9~12개)가 포함되는 등 창의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 참가자를 모집해, 현재까지 1,900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대회에 참가 신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으며, 9월 4일까지 신청 접수 받는다.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및 상금 500만 원과 함께 최신노트북, ‘레고 마인드스톰’(레고 로봇)을 수여하고, 금상(1명), 은상(1명), 동상(7명) 수상자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게임문화재단이사장상, 넥슨대표이사상과 상금 및 부상을 각각 수여한다.

‘제1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nyp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GAME N COMPANY 게임앤컴퍼니 editor@gamencompany.com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