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LG유플러스, 실시간 ‘모바일 게임방송’ 서비스 오픈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이동통신사 최초로 실시간 ‘모바일 게임방송’ 서비스를 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방송’ 서비스는 LG유플러스 가입자에 한해 제공되며, ‘아프리카TV’ 앱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누구나 모바일 게임BJ(Broadcasting Jockey)가 될 수 있는 실시간 방송 서비스다. ‘모바일 게임방송’을 통해 방송된 콘텐츠는 아프리카 TV 앱에서 실시간 시청 및 녹화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보인 모바일 게임방송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에는 PC와 별도 연결해야만 실시간 방송이 가능했던 모바일 게임 콘텐츠를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편리하게 방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BJ의 얼굴을 볼 수 있는 미러볼 기능(전후면 카메라 및 프로필 이미지)을 지원하고, 최대 1080P/ 5000K의 고해상도 방송 스펙을 지원해 높은 품질의 방송 콘텐츠 제작과 시청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오픈 전에 인기 모바일 게임 BJ 10명을 포함한 게임방송 체험단을 구성했고, 인기 BJ ‘서아니’는 “장소제약 없이 방송을 할 수 있는 신개념의 게임 서비스”라고 평가했다. 현재  모바일 게임방송 오픈베타 버전이 적용되는 단말은 삼성전자의 노트4 S-LTE(SM-N916L) 1종으로, 정식버전 출시 이후 지원 단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컨텐츠사업담당 박준동 상무는 “이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게임방송의 진행자가 될 수도, 시청자가 돼 참여할 수도 있게 됐다”면서, “모바일 게임방송 사업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전했다.

 
출처: LG유플러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