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이제 중국 주식도 데이터 기반 투자’뉴지스탁, 퀀트 기반 후강퉁 종목 분석 서비스 출시

주식분석 핀테크 스타트업 뉴지스탁은 키움증권과 제휴를 맺고 퀀트 기반 후강퉁 종목 분석 시스템과 모델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퀀트는 개인 투자자가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전 종목을 분석하고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뉴지스탁 후강퉁 서비스는 키움증권 HTS와 MTS를 통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상해의 A주 중 후강퉁 대상 600여개 전 종목의 퀀트 분석 데이터로 투자에 적합한 종목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뉴지스탁은 개인 투자자가 중국 주식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600여개의 전 종목을 알고리즘 기반으로 분석하는 분석시스템 뿐만 아니라 모델포트폴리오를 통해 적합한 종목을 추천한다.
 문경록 뉴지스탁 공동대표는 “후강퉁이 시행된 지 7개월이 지났지만, 국내 투자자들은 중국 주식시장에 대한 제한된 정보만을 접해왔고, 국내와 상이한 시장 특성과 투자 성향 때문에 투자에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뉴지스탁은 알고리즘을 통해 후강퉁 대상 전 종목을 대상으로 서비스 하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의 부족을 상당부분 해소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뉴지스탁 후강퉁 서비스는 7월 한 달 동안 키움증권에서 우선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뉴지스탁은 유선(1431)으로 키움증권의 HTS와 MTS의 해외주식-뉴지스탁(중국) 종목추천 서비스 신청을 받고있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