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BBB, KT와 업무협약…만성질환 관리 서비스 제공 한다

BBB

모바일 헬스케어 스타트업 비비비가 KT와 ‘모바일 체외진단기기를 활용한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모바일 체외진단기기를 활용한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 모바일 체외진단기기인 엘리마크(elemark)의 마케팅 활동 및 기술 컨설팅 등이 주요 내용이다.

모바일 체외진단기기 엘리마크는 무선 네트워크(LTE)를 통해 혈액 검사결과를 기기와 서버에 자동 저장, 관리하는 기기이다. 당뇨, 대사증후군 등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자가 측정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전염성 질환에 대한 진단 기능을 확대하여 의료기관에서 즉시 현장진단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재식 BBB 이사는 “KT의 의료 IoT분야 진출 경험이 이번 협력을 추진하는데 밑바탕이 되었다.”며 “BBB와 KT는 양사 솔루션을 연결하고 향후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으로 고도화하는 데까지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고 밝혔다.

소명 KT 융복합IoT사업팀장은 “KT는 휴대용 스마트 소변검사기인 ‘Yodoc m’으로 의료 IoT 분야에 진출했다.”며, “의료분야 파트너사들과 함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향후 질병에 대한 조기 진단과 예방 관리가 가능하도록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글/ VentureSquare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