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인천공항 발렛파킹 파킹박, ‘주차결제 서비스’ 출시

파킹박(ParkingPark)’ 운영 스타트업 와이즈모바일이 새로운 ‘주차장 주차비 결제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주차장 주차비 결제 서비스’ 출시로 파킹박 앱을 통해 발렛파킹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파킹박은 ‘인청공항 발렛파킹’ 사설 업체의 불법 영업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인천공항에서 3km 떨어진 업무지구 단지 빌딩 내 실내주차장을 임대한 업체와 계약을 맺어서 ‘안심주차 발렛파킹’ 서비스를 지난 6월 25일 출시했다.

파킹박 주차예약시스템 프로세스

이용시간대를 분석해 시간대별로 다르게 요금을 적용하는 ‘타임커머스’ 방식으로 주차면이 여유가 있는 시간대 주차비를 기존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 파킹박은 ‘무인화 주차비 결제시스템’ 및 ‘주차정보의 비대칭성’을 커넥티드카와 연결해 나가면서 다양한 수익모델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박흥록 와이즈모바일 대표는 “우리가 추구해야 할 O2O 서비스의 본질은 바로 ‘주차장을 이용하려는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저가 정책 고수라는 모순을 동시에 해결’하는 것”이라며 “주차장 업주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서, 개별 주차장 이용률 분석 및 타임커머스 기반으로 이용객들과 주차장을 연결해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글/ VentureSquare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