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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애니, 사용자 확보 위한 마케팅 인텔리전스 출시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App Annie)가 마케팅 인텔리전스(Marketing Intelligence) 제품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앱애니 마케팅 인텔리전스는 사용자 확보 캠페인 효과 향상과 효율적인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스마트 기기 사용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기업들은 모바일 사용자 확보 및 사용자 참여 강화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그러나 유료 및 유기적 마케팅 채널의 투명성 부족으로 앱 퍼블리셔들은 앱 디스커버리(app discovery), 사용자 확보, 광고 수익화를 효율적으로 향상 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15년 들어 사용자 확보를 위한 비용이 증가하고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모바일 광고에 지출된 비용이 870억 달러(한화 약 96조 3천억원)에 이르렀다.  

넷마블 마케팅 전략 담당 이승원 부사장은 “넷마블은 앱애니가 제공하는 빅데이터 API를 통해 글로벌 시장 마켓 데이터를 파악하는 등 다방면에서 앱애니의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며, "앱애니 마케팅 인텔리전스로 글로벌 사용자들의 성향을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함으로써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이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케팅 인텔리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다. 

– 앱 스토어 최적화(App store optimization): 앱 스토어에서 앱 발견성(discoverability) 및 존재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 

– 크리에이티브 갤러리(Creative gallery): 앱 광고 결과물 및 네트워크 파트너들을 한 곳에서 추적하고, 언제 어디서 광고가 진행되며 어떤 광고가 효과가 좋은지에 대한 정보 제공 

– 경쟁력있는 인사이트(Competitive insights): 경쟁사의 파트너사, 실제 광고 내용, 전략 및 메시지 등이 포함된 경쟁사 앱 광고 전략의 세부적인 내용 

글/ GAME N COMPANY 게임앤컴퍼니 editor@gamencompan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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