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카카오-디캠프, ‘학교 3D 프린터 지원 사업’ 개최

카카오디캠프가 ‘학교 3D 프린터 지원 사업’을 2년 연속 진행한다.

카카오는 지난 9일 ‘메이커버스 교사 워크샵’에 참여한 학교 가운데 3D 프린터 활용 교육계획 우수학교 25곳을 선정해 3D 프린터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메이커버스 교사 워크샵’은 지난해부터 카카오가 학교에서 메이커 교육이 잘 이루어지도록 디캠프, 메이커스와 함께 초, 중, 고등학교 교사 대상으로 진행하는 3D프린팅 및 모델링 연수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는 교육 워크샵 참여 학교 가운데 3D프린터 활용계획 우수 학교를 선정해 지난해부터 3D 프린터를 지원해 오고 있다.

카카오는 오는 11월에 3D 프린터 활용 사례 공모전을 통해 우수 교육 사례를 선정해 3D 프린터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육심나 카카오 소셜임팩트 기획파트장은 “지난해 3D 프린터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교사와 학생들이 3D 프린팅을 통한 미래 교육에 관심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게 되어 3D 프린터 지원사업을 확대하여 진행했다”라며 “카카오는 미래 교육을 위해 진로체험 프로그램 ‘Show Me the IT’, IT교육 지원프로그램 ‘모두의 IT’, 창의적 IT교육을 위한 ‘언플러그드데이’ 등을 지속해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글/ VentureSquare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