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쏘카, 임차인과 공유 수익 나눈다…제로카셰어링 출시

쏘카가 1년 장기 카셰어링 상품을 한정판(100명 이내)으로 선보이며, 재공유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공유 차량 임차인과 나눈다.

쏘카는 장기 카셰어링 ‘제로카셰어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로카셰어링은 아반떼 AD 신차 월 대여료 198,000원(부가세 별도)에 1년간 장기 공유하는 서비스다.

임차인은 공유 차량을 이용하지 않는 시간 동안 다른 이들과 임차한 차량을 공유하고, 발생한 수익은 쏘카와 나눠 갖게 된다. 임차인은 발생한 공유 수익으로 최대 0원에 장기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월 대여료 이상의 수익이 발생할 경우에는 이를 차량 운영에 필요한 주유비 및 고속도로 하이패스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차량 공유 상태 전환은 ‘제로카셰어링’ 앱을 통해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할인내역, 예약 현황, 운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쏘카는 제로카셰어링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선수금, 보증금, 취득세, 자동차세, 보험료 등 차량 구입 시 발생하는 초기 부담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차량 내 WIFI, 태블릿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하이패스, 블랙박스, 틴팅도 기본 제공한다.

또한, 차량정비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차량 운영 중 고장 또는 사고 발생 시 무료 대차 서비스도 가능하다. 전국 SK직영 주유소에서 월 8회 외부 자동세차도 지원된다.

제로카셰어링 서비스 신청 기간은 7월 5일부터 7월 15일까지다. 가입 조건은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이며, 카셰어링이 가능한 주차장이 확보되어 있어야 한다.

이재용 쏘카 대표는 “제로카셰어링을 통해 전국 곳곳에 쏘카존을 더욱 확산시켜, 굳이 차를 구매할 필요성을 못 느끼게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월 198,000원으로 아반떼 AD 신차를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조건의 제로카셰어링을 통해 진정한 공유경제를 실현하는 주인공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제로카셰어링에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VentureSquare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