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에누리닷컴, 모바일 해외 직구 앱 ‘쉽겟’ 70억 원 규모 인수

에누리닷컴이 해외 직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쉽겟’을 서비스하는 메가브레인을 인수했다. 에누리닷컴은 구주 약 50.8억 원, 신주 및 전환사채 약 19.2억 원을 투자하여 메가브레인의 지분 약 82%를 인수했다.

쉽겟은 가장 쉬운 모바일 해외직구를 표방하는 앱이다. 쉽겟은 해당 쇼핑몰의 로그인만으로 배송 정보와 배대지(배송대행을 위한 물류센터)의 복잡한 입력 정보가 모두 자동으로 입력된다. 자동 번역 기능으로 외국어에 대한 불편함도 최소화시켰다.

enuri

특히 아마존(미국, 일본, 독일), 이베이(미국), 라쿠텐(일본), 타오바오(중국) 등의 해외 쇼핑몰들이 쉽겟에 입점 되어있어 소비자가 지불해야 하는 구매대행 수수료도 없다. 2015년 서비스 시작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1년 6개월 만에 총 누적 거래액 100억을 돌파했다.

에누리닷컴은 메가브레인을 인수하며 기존 인수한 3개 자회사와 함께 통합 커머스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 에누리닷컴의 국내 쇼핑은 에누리 가격비교가, 해외 쇼핑은 쉽겟이 담당하게 되며 국내 대부분의 택배사와 제휴 되어있는 스윗트래커가 배송정보 인프라를 제공한다. 그밖에 통합 모바일 광고는 쉘위애드가 담당하게 된다.

에누리닷컴 관계자는 “에누리 가격비교와 쉽겟의 공통점은 입점한 쇼핑몰들의 쇼핑 데이터를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새로운 쇼핑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최적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라며 “이번 쉽겟 인수를 통해 에누리 가격비교와 쉽겟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했다.

글/ VentureSquare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