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키워드는 공감”…스타트업 채용 행사 7월 개최

디캠프와 청년희망재단은 유망 스타트업들과 인재를 연결하는 스타트업 채용 프로그램 ‘디매치(D.MATCH)’를 7월 11일 서울 역삼동 디캠프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디매치는 디캠프가 2013년부터 개최해온 스타트업 인재 채용 프로그램이다. 인재를 찾는 우수 스타트업을 선발한 뒤 기업별로 지원자를 모집해 일시에 면접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이번 행사 키워드는 ‘공감 채용’이다. 공감 채용이란 기업의 문화와 개인의 성향을 고려해 기업과 인재를 매칭하는 새로운 개념의 채용 방식이다. 디캠프는 이번 행사를 위해 팀 콘텐츠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더팀스와 손을 잡았다.

디매치 참가 스타트업 리스트

구직자는 디매치에 선정된 스타트업 팀 인터뷰를 보고 원하는 3개 스타트업을 골라 면접을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스타트업과 매칭이 되면 디매치 당일 그룹 인터뷰를 진행한다. 이후 스타트업에 채용된 인재에 대해서는 청년희망재단이 6개월 동안 급여 일부를 지원한다.

더팀스는 지원자의 성향을 분석해 디매치 이후에도 적한한 기업 추천 및 인터뷰를 주선할 예정이다.

권진 더팀스 대표는 “한국경영자총협회가 조사한 결과 300인 미만 기업의 경우 대졸 신입사원 중 32.5%가 1년 이내에 퇴사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더팀스가 새로 선보인 공감 채용 시스템을 활용해 스타트업과 지원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만남이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광현 디캠프 센터장은 “팀워크, 성장 가능성 등을 고려해 디매치 참가 스타트업을 선발했다”라며 “스타트업에서 빠른 성장을 경험해 보고 싶은 사람은 꼭 지원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디매치에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7월 6일까지 디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글/ VentureSquare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