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 뉴스] 방송도 이제 크리에이터 시대!

‘마이리틀텔레비전(MBC)’과 ‘어서옵SHOW(KBS)’, ‘꽃놀이패(SBS)’… 이들 프로그램의 공통점! 바로 실시간 인터넷 생방송의 형식을 지상파TV에 옮겨왔다는 것인데요.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접할 수 있고 또 만들기도 쉬워지면서 방송은 이제 전문가들만의 성역을 벗어나고 있습니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 1인 미디어 스타와 MCN 산업의 부상 

특히 실력 있는 1인 방송 제작자들은 개성 있는 콘텐츠로 고정 시청자를 확보하며 많게는 한 달에 억대 수입을 올리고 있는데요~ 더불어 이들 1인 채널들을 모아 운영하는 MCN, 멀티채널네트워크 산업도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 MCN 크리에이터 양성 전문 교육 과정 

취업시장 침체기, 창의적 감각과 열정을 갖춘 인재들의 새로운 돌파구로 각광받고 있는 MCN 분야! '나도 한 번 도전해 볼까?' 망설였던 분들을 위한 희소식!!! MCN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 과정이 새롭게 마련됩니다.
 
첨단 방송장비와 스튜디오, 교육시설을 갖춘 대학과 지상파의 1인 미디어 전문가들이 교육을 맡는데요~ 교육비는 전액 무료, 우수 교육생의 제작물은 정규방송을 통해서도 편성 될 예정인데요~
 
7월과 8월 방학기간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을 위한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 영상 인력 전문교육기관인 광운대 국가인적자원개발센터와 MCN 대표 지상파DMB 방송사 QBS가 공동으로 운영합니다. 
 
MCN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젊은이들이라면 새로운 경험, 도전의 기회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교육 신청 ▶http://champ.kw.ac.kr

오늘 클로징은 뉴스를 하나 더 공개하면서 마칩니다.
이번 광운대와 QBS의 MCN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에 오시면 저희 60초 뉴스의 앵커들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과 이번 여름을 보낼 전문 강사진에 저희 뉴스 크리에이터들도 함께하기 때문인데요~ 그럼 저희는 제작현장에서 다시 만날까요?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박규진, 정민경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박규진, 정민경 60snews@QBSi.co.kr (QBS 방송/DMB/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저작권자 ⓒ QBS 60초 모바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60snews.co.kr >

글/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60snews@qbsi.co.kr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