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카카오, 유로2016-코파아메리카 전경기 생중계

카카오는 전세계 축구팬이 주목하는 ‘유로2016’ 및 ‘코파아메리카’ 전경기를 생중계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는 ‘유로2016’ 및 ‘코파아메리카’를 다음스포츠를 비롯해 다음 tv팟, 다음앱, 카카오TV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HD고화질로 생중계한다. 생중계를 놓친 이용자들을 위해 하이라이트 VOD영상을 별도로 제공하고, 매일매일의 경기 내용을 요약해 1boon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까막, NL(정질)등 인기 개인방송PD를 스포츠PD로 선정, ‘유로2016’와 ‘코파아메리카’ 경기를 직접 중계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공식 중계 방송과는 차별화된 내용으로 중계 방송을 즐길 수 있고, 스포츠PD들과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츠PD들의 중계 방송은 팟플레이어에서 시청 가능하다.

‘유로2016’와 ‘코파아메리카’ 경기 중계 일정은 다음스포츠 일정/결과 코너에서 볼 수 있으며, 다음에서 ‘유로2016’, ‘코파아메리카’라고 검색해도 된다.

권오상 카카오 스포츠파트장은 “유로2016과 코파아메리카는 월드컵 못지않게 중요한 대회로 스타플레이어들이 대거 출전해 축구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카카오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중계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VentureSquare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