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구기자의 솔직한 리뷰] 면도와 스킨케어를 동시에…필립스 S725/58

[ H스포츠=구민승기자 ] 10대 이후의 남자들에게 ‘면도’와 ‘피부 관리’는 중요해졌다. 특히 여자들만큼 남성들 또한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면도기와 스킨케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나왔을 때의 반응은 뜨거운 편이었다.

현재 전기면도기 산업에는 ‘필립스’와 ‘브라운’의 2강 구도가 지배적이다. 그 중에서도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는 브랜드는 ‘필립스’이다. 네이버 Date Lab에 따르면 필립스와 브라운을 놓고 검색을 했을 때 필립스는 (2016년 5월 23일 기준) 80, 브라운은 52로 필립스가 앞서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사실 검색어 트렌드로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영향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브라운에 비해 필립스가 대중들에게 더 많이 알려진 곳에는 유통채널이 브라운에 비해 현저히 많아 소비자들 눈에 띄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제품들이 빠르게 나오는 편이라는 점이다. 필립스의 S725/58는 피부 관리에 신경 쓰는 20~30대를 겨냥한 제품이다. 면도와 스킨케어를 1개의 제품을 구매하면 할 수 있다는 것과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 전략이다.

필립스의 S725/58의 대중들의 첫 인상은 “저렴한 편에 면도와 스킨케어가 돼 좋다, 가격대비 이만한 제품을 찾기는 힘들다, 습식과 건식이 둘 다 돼 편리하다, 방수가 돼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아졌다.”등의 의견이 있었다.

대중들의 첫 인상처럼 필립스의 S725/58는 소비자가 139,000/ 최저가 101,370원으로 필립스의 제품 중에서 중급에 해당하는 제품에 속하며 비교적 전기면도기를 사려고 하는 20~30대 소비자들에게 적당한 가격이다.

여기에 비교적인 기능인 ‘건식/습식’ 기능을 넣어 다양한 시도를 하는 20~30대의 마음을 공략하는데 적합했다. 또한 샤워 중에도 사용할 수 있게끔 방수 기능까지 추가시켜 실생활에 필요한 기능들을 갖추며 편리성을 극대화 시킨 제품이라고 할 수가 있다. 

또한 스마트클릭 기능으로 브러쉬 헤드와 면도를 편하게 변경시켜 용도에 맞게끔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그렇지만 분명히 필립스의 S725/58에도 아쉬운 점들도 있다. 

면도기의 보호캡이 브러쉬 헤드 보호캡에 비해 결합력이 약해 쉽게 떨어져 잃어버릴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또한 필립스의 3중 듀얼 회전식 면도에 비해 면도가 100% 만족스럽게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꼼꼼하게 시간을 투자해서 한다면 완벽하게 면도를 할 수는 있다.

이외에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았던 제품이다. 만약 면도와 스킨케어를 동시에 해결하고 싶은 20~30대라면 충분히 투자해 사용해볼 가치가 있는 제품인 것은 틀림이 없다.

H스포츠 구민승기자. byyym3608@naver.com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